메뉴

의정부문화재단,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특강 [철.가.방 시즌2] 첫 강연, 성황리에 개최

'철학이 가을에 방문했을 때' 10월에도 이어 11월에도 진행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재)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희성)이 인문학을 통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바라보는 주제로 개최한 2022 경기시민예술학교 특강 [철.가.방] 시즌2가 지난 10월 13일 첫 강연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철학이 가을에 방문했을 때’ [철.가.방]은 2021년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총 3회에 걸쳐 비대면 강연을 진행, 참여자들에게 깊은 호응을 얻어 올해 시즌2를 준비하여 온라인 송출 뿐만 아니라 사전 접수를 통해 오프라인 강연 참여로 프로그램을 확대 구성하여 진행했다.


이번 첫 강연은 지난 10월 13일 목요일, [뇌를 통해 바라보는 미래] 라는 강연 주제로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이자 tvN 알.쓸.신.잡 시즌2에 출연하기도 했던 ‘장동선 박사’를 초빙하여 역사의 흐름과 미래 기술을 통해 뇌 과학과 인류의 발전 가능성을 바라보는 주제로 진행했다.


특별히 올해엔 온·오프라인 동시 송출을 통해 50여명의 오프라인 현장 신청자들과 유튜브, 네이버TV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 참여자들과 힘께 진행됐고 이를 통해 다양한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를 바탕으로 (재)의정부문화재단은 11월 16일 수요일, [건축은 모두의 미래를 짓는 것] 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건축학과 명예교수, 공동건축학교 교장 등 건축계의 큰 스승으로 불리우는 ‘김광현 교수’가 강연을 연속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