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룩셈부르크 수교 60주년, 문화로 다지는 우정 - 10월22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문화주간’ 개최 -

‘김복희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인 <피의 결혼>과 신작 <우담바라>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한국-룩셈부르크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과 주벨기에유럽연합 한국문화원(원장 김재환)이 주관한‘한국문화주간(Korean Culture Week in Luxembourg)’이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문화체험, 클래식 공연, 현대무용 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개최된다.

   

경험하고, 만나고, 맛보는 한국 문화

 

  룩셈부르크 내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한국문화주간’행사는 10월 22일‘한국문화의 날(Korean Culture Day)’으로 첫 문을 연다. 룩셈부르크 내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반면 실제로 경험할 기회는 부족했던 만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험해요, 만나요, 맛보아요라는 키워드로 전통 놀이 및 소품 만들기부터 K-Pop 팬미팅, 뷰티 체험, 클래식 공연, 가상현실 체험, 한식 맛보기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클래식 음악가 협연

 

  10월 25일에는 세계 클래식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협연이 룩셈부르크 필하모니 챔버홀에서 약 90분 동안 아름다운 선율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루트비히 판 베토벤, 오토리노 레스피기, 세자르 프랑크의 바이올린 소나타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관객과 교감하고, 양국의 우정을 더욱 돈독하게 만들 예정이다.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김복희무용단 대표 레퍼토리 소개

 

 10월 29일에는 오랜 역사성을 가진 현대무용단‘김복희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인 <피의 결혼>과 신작 <우담바라>가 현지 에스페랑주 시립극장에서 소개된다. 현대무용가 김복희는 현대무용이라는 서양 메소드에‘한국성’을 접목해온 대표적인 무용가이다. 그의 해석으로 풀어낸 이번 공연이  유럽 현대무용에 익숙한 룩셈부르크 국민에게 한국적인 색채를 보여줄 좋은 계기가 될 예정이다.

 

 진흥원 김도연 부장은“올해 양국 수교 60주년 기념 문화행사를 통해, 룩셈부르크 국민들이 한국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나아가 양국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길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탁계석 K클래식 회장은 '우리의  우수한 작품성 공연들이 세계와 교감하는 신한류시대를 맞아 이번 김복희 무용단의 대표 레퍼토리 소개는 현지의 큰 반응을 끌어 낼 것이라 기대된다' 며 해외에서의 반응이 대한민국 이미지 재고는 물론 우리 예술가들의 역량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제는 수출 기업들도  한류 경쟁력을 높이는데 아낌없는 문화 투자를 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