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광역시 김치타운, 발효음식 만들기 시즌4 개강

11월29일까지 ‘전문가와 함께하는 막걸리 및 모주 만들기’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광주김치타운은 ‘2022년 발효음식 만들기 프로그램 시즌4’를 김치타운 내 김치발효식품관 2층 체험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발효음식의 효능과 과정을 소개하고 직접 만드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즌별로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앞서 광주김치타운은 ▲시즌1 장아찌 ▲시즌2 젓갈 ▲시즌3 식초 등을 진행했다.


시즌4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막걸리 및 모주 만들기’라는 주제로 11일부터 11월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특히 한국 전통주 연구소 대표 노진양 전문가가 막걸리와 모주 만들기 비법을 직접 전수한다.


강의는 총 8회로 포도막걸리, 감귤막걸리, 토란막걸리, 사과막걸리, 자색고구마모주, 단호박모주, 대봉감모주, 오트밀모주 등 순이다.


일부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김치타운 홈페이지에서 7일부터 11월25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체험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주김치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노형근 김치타운관리사무소장은 “막걸리와 모주는 예부터 조상들이 즐겨온 대표적인 발효식품 중 하나다”며 “유산균이 풍부해 맛도 좋고 건강도 좋은 막걸리와 모주를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