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전 대덕구, 2023 지역아동센터 연합발표회 성료

노래·춤·악기 공연 등 무대 마련·그림 작품 전시… “아동 성취감 향상 기대”

 

K-Classic News 기자 |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지역 아동센터 이용 아동, 종사자,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성취감을 높이고 건강한 성장 도모를 위해 개최한 이번 발표회는 ‘햇살보다 빛나는 너의 미래를 응원해’라는 주제 아래 개회식을 시작으로 아동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12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준비한 필하모니오케스트라, 내일은 국민가수, 스트릿 키즈 파이터 등 다양한 무대와 정성 들여 만든 작품도 함께 전시됐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졸업생, 종사자, 재학생들에게 ‘나에게 지역아동센터란’이라는 주제로 인터뷰로 제작한 영상과 한 해 동안 지역아동센터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후원단체에 대한 감사 선물 증정식 등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돌봄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 700여명을 대상으로 학습 및 급식 지원 등의 맞춤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