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구 장생포문화창고, ‘Whales in Wonderland(웨일즈 인 원더랜드)’전시 개최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장생포문화창고는 오는 8일부터 7월 23일까지 신규 전시 장윤선 작가의‘Whales in Wonderland(웨일즈 인 원더랜드)’를 오는 6월 8일부터 7월 23일까지 장생포문화창고 갤러리B(3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고래작품을 통해 우리에게 멸종위기종인 고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단순히 먹는 식재료로서 고래가 아닌 우리 마음속의 고래가 무엇을 상징하는지, 고래 생태와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에 대해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장윤선 작가에게 동물은 인위적인 것을 가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아름답고 가치 있는 존재이며, 이번 전시에는 30여점의 작품 속 고래가 다양한 색감과 모습으로 표현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고래가 움직이는 미디어 영상으로 더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다.


장윤선 작가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 마음속에 존재하며, 우리를 살 수 있게 하는 동심을 되찾아 어릴 적 꿈을 상기시키길 바란다.”며, “고래를 보며 삭막한 현실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현대인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