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관악구, ‘새해 덕담 많~이 나누세요’SNS 이벤트 실시

SNS 덕담 이벤트 통해 따뜻한 정도 나누고 주민 소통도 활성화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관악구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6일부터 관악구청 인스타그램 댓글로 가족, 친구 등과 덕담을 나누는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년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이웃, 친지, 친구 등에게 상대의 축원·소원 성취 등에 대한 축하를 하는 ‘덕담’을 나눈다.


구는 한해 주민들이 서로 잘되기를 바라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쉽고 편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SNS에 홍보글을 개설, 주민들이 댓글로 덕담을 나누고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관악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덕담을 댓글로 남긴 다음, 네이버폼 양식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구는 덕담 댓글 중 무작위 1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베이커리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 1일 관악구 공식 블로그 등 SNS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청년인구 비율이 많은 지역특성을 반영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램에서 감각적 사진과 트렌디한 게시글 등을 통해 구정의 주요소식을 전하고 이외에도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당근마켓까지 적극 활용하여 양방향 소통을 활발히 해오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2023년 계묘년 새해 주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만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올 한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겠다.”라며 “이번 ‘덕담 나누기’ 이벤트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의 덕담으로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