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KSAC 예술감상 놀이터' 2기 국악 수강생 모집

우리가락 소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예술감상교육

 

K-Classic News 기자 | 군산예술의전당은 국비공모사업인 23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KSAC 예술감상 놀이터' 2기 국악 수업이 오는 29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KSAC 예술감상 놀이터'는 지역 문화기반시설 교육 공간 활용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의 문화예술경험 등을 추구하고, 학교의 획일화된 교육에서 벗어나 공연장의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소질 개발 노력과 가족, 친구들과의 문화 활동 속에서 유대관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SAC 예술감상 놀이터' 2기 신청은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가족뮤지컬, 국악, 뮤지컬, 클래식, 연극을 기수별 30명씩 5기수 총 160명이 수강할 예정이며 기수당 4회씩 무료 운영한다.


2기 국악 수업은 공연장 관람예절 및 안전수칙, 국악관현악단과 오케스트라의 차이점 알아보기 등을 수강하고 '안산시립국악단 &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공연을 함께 관람하며 공연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수업은 우리소리에 대한 재미와 즐거움을 일깨워주고 국악과 재즈의 콜라보 공연관람을 통해 공연의 다양성을 선보여 주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