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창군 ‘월간거창농부’ 먹거리투어 등 성황리 개최

거창의 농산물과 농부 식탁과의 만남 ‘미식다이닝’ 성료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거창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거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월간거창농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월간거창농부는 매월 1회 농부와 소비자들이 만나는 농부장터로, 이달은 ‘꽃, 만남’이라는 주제로 거창군의 특산물인 사과 과수원(해플스 팜사이더리)에서 열렸다.


세부 프로그램은 거창군의 먹거리와 지역관광을 소개하는 △1박 2일 거창먹거리투어 △거창 농산물로 기획된 미식다이닝 행사 △거창 해플스 팜사이더리 사과밭에서 열린 농부장터 등으로 구성됐다.


1박 2일 거창먹거리투어에서는 정쌍은 와이너리, 거창한국수, 산양삼농장, 동물복지농장 더불어행복한농장, 위천면 동계 정온선생 고택, 수승대 일원 문화해설 투어를 진행했다.


또한, ㈜아워플래닛(OUR_PLANEAT)과 함께 거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이 공동으로 기획한 다이닝 행사는 거창의 신선한 농산물을 식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이닝 행사를 진행한 ㈜아워플래닛(OUR_PLANEAT) 장민영 대표는 “고향 거창군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전국 각지에 거창군의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번 행사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거창군이 더욱더 홍보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식연구가, 셰프, 맛칼럼니스트, F&B 전문가 등이 참석해 거창 농산물의 가치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제열 추진단장은 “월간거창농부는 도시민과 거창농부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으로 농부장터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관계를 맺게 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주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등 관련단체와 협업해 11월 서울 종로구 ‘거창데이’행사(자매도시 종로구 교류사업)에 해당 다이닝을 재연해 거창의 로컬푸드를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