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손양희 국악예술단의 풍류콘서트’ 개최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

 

K-Classic News 최혜정 기자 | 거제시는 오는 10일 저녁 7시 30분 경남도민예술단인 손양희 국악예술단의 ‘손양희국악예술단의 풍류콘서트’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1년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으로 도민들의 문화예술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지역문화예술 육성을 위하여 경남도에서 매년 우수예술단체를 선정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다.


손양희국악예술단은 경남을 대표하는 국악(퓨전)전문예술단체이다. 공연은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와 서민들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는 판소리와 민요, 창작 국악 실내악과 국악가요, 창극(단막극)과 판굿의 농악놀이까지 전통과 퓨전 등 우리 음악을 총망라한 작품으로 전통예술에 대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에서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공연이 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민들에게 힐링이 되기를 바라며, 전통 국악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전 관람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체온체크, 거리두기 등 관람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이며, 공연관련 문의는 손양희국악예술단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