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문화재단, 우리 동네 문화공간으로 초대합니다 “일상을 나누고 취미를 함께 즐겨요”

광명시 문화공간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8월 22일부터 접수

 

K-Classic News 기자 | 광명문화재단은 광명 생활권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프로그램‘근거한 공간 거점 프로젝트 : 초대’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광명 생활문화 거점 활성화 사업 ‘근거한 공간’은 경기문화재단 경기 생활문화 플랫폼 사업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지역 내 민간 문화공간 6곳과 광명문화재단이 협력하여 광명시 내 생활문화 네트워크를 넓혀가는 사업이다.

 

공간을 대표하는 기획자들은 여섯 차례 교류 워크숍을 통해 지역 생활권을 반영한 문화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9월 한 달간 ‘근거한 공간 거점 프로젝트 : 초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새활용 공예를 체험하고 실천해보는 ▲다온도예(소하동)의 ‘선배시민과 함께 손으로 배워보는 기후위기’(8.28, 9.4), ▲크래프트랩 라온(하안동)의‘함께하는 예술로 초대’(9.16, 9.23)가 있다.

 

하나의 공통점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편하게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광명텃밭보급소(옥길동)의 ‘텃밭으로의 초대’(9.16.), ▲카페 담다(협동조합 담다)(소하동)의 ‘수작(手作)’(9.13, 9.20.), ▲초아픽(광명동)의 ‘힐링 수다 원예맛집으로의 초대’(9.4, 9.18, 9.25), ▲캔들북(하안동)의 ‘Cheek to cheek Wonderland로 초대’(9.1, 9.8)가 진행된다.

 

6인의 기획자가 진행한 프로그램은 추후 전시·체험이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시민에게 공유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8월 22일부터 정원 충족 시까지 참여자 신청ㆍ접수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