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칠보청소년문화의집‘커피 칠보즈 1호점’운영

꿈 있는 청소년들이 꾸리는 카페

 

K-Classic News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8월 26일 토요일부터 청소년동아리 주도의 카페 프로그램‘커피 칠보즈 1호점’을 운영한다.

 

‘커프 칠보즈 1호점’은 8월에서 10월,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운영하며 바리스타동아리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시간을 갖는다.

 

카페 운영 메뉴로는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등 기본 커피메뉴와 바리스타동아리가 직접 기획·개발한 ▲이달의 메뉴 2종을 선보인다.

 

특히,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개발한 이달의 메뉴는 ▲청년의 날(9월 16일) ▲독도의 날(10월 25일)과 같은 범국민적 기념일을 주제로 스무디, 티(tea)와 같은 베리에이션 음료로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의집 시설 이용 후기 및 아이디어 제안 등 의견 개진활동에 참여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음료를 시음하고 바리스타 체험이 가능하다.

 

칠보문화의집 관계자는 “바리스타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열정을 담은 카페를 운영하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추후 찾아가는 카페 운영도 운영 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