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01회 어린이날 청주 어린이 큰잔치 개최

어린이들 모여라~! 5월 5일 어린이날 청주야구장에서 만나요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청주시는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 청주야구장에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 ‘청주 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중부매일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 체험 활동이 준비됐다.


식전 행사로 길놀이(소고놀이), 어린이 골든벨(OX 퀴즈게임) 등이 열린다.


이어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 및 아동복지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며, ‘아이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의미로 어른들과 아이들이 모두 함께 하늘로 풍선을 날리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공연장에서는 전문 MC의 레크리에이션과 어린이합창단 특별공연, 어린이 태권도 시범식, 어린이 댄스 공연, 풍선쇼, 마술공연, 어린이 트롯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 미니 카레이싱, 다육화분 만들기, 곤충 바람개비 제작, 천문대 체험 등 과학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어린이 대상 로컬푸드 홍보, 찾아가는 기후놀이터, 농수산물 도매시장 메타버스 체험(영상), 직지 인쇄 체험, 충북지방경찰청의 경찰 오토바이체험, 충북소방본부의 119 드론체험 및 소화기, 응급처치 체험, 사회적기업의 다육정원만들기, 머그컵꾸미기, 지문적성검사 등 53개의 다양한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부대행사로는 ‘우리가 꿈꾸는 세상’을 주제로 청주시 거주 유치원 및 초등학생 대상 그림그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수상자에게는 추후 청주시장상, 충청북도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온종일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를 설치할 예정이며, 온 가족과 함께 즐거운 미니운동회, 행복한 가족사진 촬영 등의 행사도 준비돼 있다.


또한 청주시 대표 아동참여기구인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의견이 반영된 ‘랜덤플레이댄스’도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 1월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활동 시 어린이날에 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에 아동참여위원회는 ‘랜덤플레이댄스’를 제안했고, 이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전국최초! 어린이와 함께하는 K-POP 랜덤플레이 댄스’를 청주 어린이 큰잔치 부대행사로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4년 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많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