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 동구 초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우리동네 안전망, 감사엽서 이벤트’개최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부산 동구 초량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4월 28일 초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동 특화사업인 '우리동네 안전망, 감사엽서 이벤트'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동네 안전망'사업은 후원을 희망하는 업체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 소외계층에게 보양식, 도시락 및 이·미용 봉사 등을 주기적,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우리 동네 위기 상황을 스스로 해결해 나가려는 동 자체 특화사업이다. 후원업체가 2022년 말 10개소에서 2023년 현재 19개소로 2배 가량 증가했고, 월평균 수혜자도 190세대로 호응도가 높다.


'초량3동 찾아가는복지팀'에서는 지난 3월부터 안전망 수혜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내용을 설명하고, 엽서 쓰기에 동참을 희망하는 총 25장의 엽서를 취합했다. 후원업체 공감을 얻은 7장의 엽서를 최종 선정하여 초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한 상품(40만원 상당)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동네 안전망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탁 물품 수령 및 배분업무 지원 등을 위한 공공근로사업 신청으로 일자리 창출로도 연계할 계획이다.


초량3동 관계자는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평소 따뜻한 결심을 해주신 후원업체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이벤트 행사를 통해 엽서에 한땀 한땀 써내려간 수혜자들의 사연 및 감사의 마음에 감동했으며, 앞으로 지역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