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겨울맞이 풍성한 문화 행사 진행

전시, 공연, 인문학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12월 한 달간 미디어 아트 기획 전시, 동극 공연, 인문학 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지난 5일부터 도서관 전 층을 활용해 조성된 미디어 아트 기획전 『헌사』가 운영되고 있다. 308 아트크루가 기획한 이번 전시는 독립운동에 일생을 바친 이석영 선생 일가의 정신을 일깨우고 함께 헌사하는 내용으로, 1층에서 4층까지 이어지는 공손수 나무에 이석영 선생의 후대 사랑을 상징적으로 담았다.


1층 미디어월에는 전 재산을 처분하고 만주로 떠나는 이석영 선생 일가의 여정을 미디어 아트로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4층 뮤직아트홀에는 다채로운 색감의 디지털 패턴 프로젝션 매핑, 몽환적 사운드 등을 통해 공감각적 표현을 극대화한 공간에서 VR을 활용한 아티스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미디어 아트 기획전 『헌사』는 오는 22일까지 상시 관람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한 아티스트 퍼포먼스는 17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또한, 12월 매주 월요일에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의 시니어 동극 동아리 동동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예요, 늑대 아저씨'를 공연하며, 매주 수요일 저녁에는 인문학 콘서트 『문학수의 문악(文樂) 수업』이 오는 28일까지 이어진다.


‘문악 수업’은 음악에 관한 인문학 강연으로, 첫 번째 강연은 클래식 음악 전반, 두 번째 강연은 음악가 베토벤에 대해 다뤘으며, 매주 일요일에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지역 주민을 위한 영화 상영 행사 『무빙데이』가 운영된다. 『무빙데이』에는 팝콘 제공과 함께 하루 2편씩 영화가 상영된다.


특히, 오는 26일에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하반기에 진행된 ‘이석영문예창작제’ 수상자 시상과 함께 도서관을 열정적으로 이용해 운영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회원 시상, 세븐틴 호시 기증 도서 서평 쓰기 행사 수상자 시상 등의 내용을 포함한 『제1회 이석영 어워즈』가 개최된다.


조영범 도서관정책과장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오는 2023년에도 음악·뉴미디어 특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해 지역 주민의 독서 진흥과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