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시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통영시 통영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독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책과 연계한 ▲책 읽는 통영어린이, 독서퀴즈와 9월 한가위를 맞아 ▲추석과 달­그림책 북큐레이션, ▲말놀이 동시와 함께 D.I.Y 독서대 만들기, 목재 이용과 탄소중립 관계를 이해하는 목공예 체험활동으로 ▲ 탄소중립, 무동력 우드 스피커 만들기가 운영된다. 또한, ‘아름다운 가치사전’,‘내 짝꿍 최영대’ 등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채인선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성의 가치와 어울림의 아름다움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충무도서관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책의 의미를 소개하는 ▲책은 OO다! ▲개성가득! 나만의 석고방향제 만들기 ▲독서와 함께 즐기는 나만의 왁스타블렛 만들기, ▲그림책 '숨'원화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꿈이랑도서관에서는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요리할 수 있는 ▲추석맞이 현미쌀강정 및 참쌀약과 만들기 ▲훨훨 날아라~ 가오리 연 만들기, 와이쌤 조영선 작가에게 배우는 ▲Why? 작가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과학수사 이야기, 풍선과 마술을 결합한 놀이체험공연 ▲신나는 매직벌룬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연체자 해방데이,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 조사, 스마트도서관 인스타그램 독서인증샷 이벤트, 행복한 잡지나눔, 독서명언·행운문구 포춘쿠키 나눔행사(통영시립), 파손도서 전시(충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