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립도서관 2024 지혜학교 “이상문학, 그 비밀을 찾아서”13주간 인문학여정 스타트

 

K-Classic News 기자 | 이천시립도서관은 지난 11일 2024년 지혜학교 사업인 ‘이상문학, 그 비밀을 찾아서‘의 첫 강연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인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로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대학 교양 수준의 심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7월 11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0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되며 류광우 문학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첫 강연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인문정신문화 진흥 프로그램을 통해 얻고 싶은 것은 무엇이냐는 사전질문에 “이상에 대한 지식과 문학적 가치를 배우고 그 시대를 알고 싶다.”,“세상을 살아갈 용기와 주변을 돌아볼 여유를 얻고 싶다.”는 답변으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승균 도서관과장은 “지혜학교 사업으로 ’이상‘의 독특한 문학세계를 탐험하며 문학적 사고의 폭을 넓히는 기회와 더불어 인문학을 통해 지식과 사회를 바라보는 지혜와 견문을 쌓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