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 꿈누리카페 오전점, 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 운영

 

K-Classic News 기자 |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은 지난 8일 단오를 맞아 꿈누리딜라이트 ‘이색 단오 체험했단오?’를 운영했다.

 

딜라이트란 기쁨을 뜻하는 의미로, 꿈누리딜라이트는 꿈누리 카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재미와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날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운영된 꿈누리딜라이트는 청소년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단오 행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단오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윷놀이 활동은 참가자가 말이 되어 직접 윷놀이판에 올라가 게임을 진행했으며, TV 예능 프로그램 미션을 더해 꿈누리카페 오전점의 다양한 활동을 맛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또한 단오 대표 음식인 준치만두를 대신해 고기만두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여 각자 만들고 싶은 만두 모양을 자유롭게 만들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단오라고 하면 딱딱하고 전통적으로 생각했는데 오늘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세부 정보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