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연수구가족센터, 제5회 다(多)어울림페스티벌 별별 온가족축제

난타공연·가족장기자랑·가족운동회 등 프로그램 다채

 

K-Classic News 최지나 기자 | 인천시 연수구가족센터는 20일 송도체육센터에서 연수구의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하는 제5회 다(多)어울림페스티벌 “별별 온가족축제”를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된 별별 온가족축제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개회식, 2부는 가족장기자랑 및 축하 공연, 3부는 4팀으로 나눠 다양한 가족이 어울려 즐거운 가족운동회로 진행됐다


이날 팀 대항 체육대회에서는 비전 탑 쌓기, 바람잡이 특공대, 통천릴레이 등 여러 가지 재미있는 운동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고, 이웃과 함께 어울려 화합하고 단결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적십자 공공의료본부, ㈜포시오, ㈜지노네트웍스, ㈜주코일렉, (주)휴먼월드 등 지역 기관과 기업의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경품추첨 등 다양한 상품도 받아 가며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가족장기자랑에 참여한 참가자(이○○ 씨)는 “혼자 춤추고 노래를 불렀다면 더 잘할 수 있겠지만 가족과 함께 연습하는 시간을 통해 울고 웃으며 서로를 더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영신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연수구가족센터가 또 다른 든든한 가족이 되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수구가족센터는 연수구에서 위탁받은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가족의 가족 문제 예방 및 통합적인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 교육사업, 가족 상담사업, 가족 친화 문화조성사업, 가족돌봄 사업, 지역사회 네트워크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