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박물관, 여주시 공사립 박물관 연합 체험 한마당 성료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여주시 여주박물관에서는 2023 박물관미술관 주간과 공예주간을 맞아 지난 5월 20일(토)과 21일(일) 2일간 박물관 야외행사마당에서 620여명의 시민과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여주시 청소년과 함께하는 공사립 박물관 연합 체험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체험 행사는 “2023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 기간에 마련되어 청소년들이 각 박물관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역사와 문화에 대한 지식 뿐만 아니라 협력과 소통을 스스로 배우는 시간이 됐고, 참가자들은 청소년들의 친근한 설명을 들으며 주제에 대해 더욱 흥미를 가질 수 있었다.


여주박물관은 세종고등학교 역사동아리와 함께 박물관의 전시유물을 활용하여 여주의 역사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매직큐브를 만들었고, 목아박물관은 여주시꿈드림센터 청소년과 함께 나뭇가지를 활용하여 나의 이름 또는 소망을 적은 문패를 만들었다. 또한 폰박물관은 경기관광고와 여주여자중학교의 학생들과 함께 최초의 전기 통신 수단인 전신기를 만들며, 위기의 순간에서 구해줄 모스 부호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상진 여주시청 문화예술과장은 “여주박물관은 경기도의 박물관 미술관 지원사업으로 2019년부터 매년 여주시의 공사립 박물관 미술관이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박물관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번 행사에서도 여주시 공사립 박물관 미술관 통합 SNS 가입을 유도하여 우리 지역 박물관과 미술관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방문객 증대에 기여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