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 동구노인복지관 분관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사랑해-孝’행사 개최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부산 동구 소재 동구노인복지관 분관에서는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내 노인공경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사랑해-孝’ 행사를 실시했다.


본 행사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선물 증정, 기념사 및 공연,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내 20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특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위 행사를 위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선화여중)과 조화 카네이션(파인트리), 백설기떡 200인분(초량4동 새마을금고), 주방용품(대일상사) 등의 후원물품이 지원됐으며, 보다 다채로운 행사를 위해 와우섹소폰(특별공연), 고려수지침학회(서금요법), 동구치매안심센터(치매검사) 등 다양한 기관에서도 참여했다.


특히 국제로타리3661지구 부산부전로타리클럽은 후원금 전달 뿐 아니라 특식배식 자원봉사에 직접 참여하며, “항상 따뜻한 품을 내어주시고 삶의 길잡이가 되어 주시는 우리의 모든 어버이께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으며, 김진홍 동구청장도 배식 봉사를 함께 하며, “가정을 위해 헌신하신 모든 어버이의 긴 세월을 존경한다”며, “앞으로도 동구 지역 내 어르신의 일상이 행복으로 가득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