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 양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IZ 1회차 [BBOM] 개최

축제를 즐기고 싶은 청소년은 누구나!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양산시 청소년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시간, 2023년 양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IZ가 5월 13일 첫 시작을 알리며 12월까지 5가지 청소년축제의 자리를 마련한다.


다양한 청소년팀이 꾸미는 공연무대와 체험부스를 회차별 계절에 맞춰 운영하며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축제의 시간을 선사한다.


올해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신나게 즐기는 방법’이라는 주제 아래에 계절별 테마 축제를 운영하며, 첫 시간인 ‘BBOM’은 5월 13일 오후 2시 황산공원 중부광장에서 ‘봄을 맞아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이라는 뜻으로 진행된다.


풍성한 행사가 되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청소년 공연 동아리(팀) 12팀과 체험부스 운영을 위한 청소년동아리(팀) 4팀을 모집하고 있으며,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팀)이라면 누구나 신청·참여할 수 있다.


축제 참여팀 모집은 5월 4일까지이며 양산시청소년광장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청소년어울림마당 모집 요강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행사로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 및 대학생 축제기획단 가온누리와 나우누리에서 행사주제와 내용을 직접 기획하고 행사 준비, 진행, 정리, 평가하고, 청소년영상동아리 Wide-Angle이 직접 영상·사진촬영을 하는 등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축제가 되도록 많은 청소년의 노력이 담겨있는 축제이다.


양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5월 13일 행사와 함께 7월 15일, 9월 9일, 11월 18, 12월 16일까지 총 5회의 축제가 진행된다. 올해 7월 어울림마당에는 처음으로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