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월 인천 방방곡곡에서 다양한 도서관 행사로 만나요

도서관주간(4.12.~4.18.) 맞아 다채로운 공공도서관 독서문화 행사 열려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인천광역시는 제1회 도서관의 날(4.12.) 및 제59회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이해 관내 공공도서관에서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 공연 및 체험행사, 전시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 주최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964년부터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도서관주간을 법정기념일 ‘도서관의 날’(4.12.)로 시작하는 첫 해로서 더욱 의미를 갖는다.


올해 도서관주간 공식 주제인 ‘경계없이 비추는 문화의 힘, 도서관’은 전 국민 표어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인 도서관의 역할을 되새기는데 그 뜻이 있다.


인천 관내 도서관을 통해 20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으며 ‘이명현 천문학자와 함께하는 우주 이야기(마전도서관)’, ‘박준 시인과의 만남(남동논현도서관)’, ‘함께 고민해드립니다(영종도서관)’, ‘산딸기 임금님 그림책 공연(송림도서관)’, ‘도전! 과학 골든북(용비도서관)’ 등의 특색있는 프로그램 또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도서관주간을 맞이해 독서, 문화예술과 친숙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도서관을 방문해 문화의 힘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