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양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우리센터로 놀러ON!' 성료

청소년 참여기구 위촉식, 다양한 문화행사로 청소년 꿈과 미래 응원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광양시는 지난 8일 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우리센터로 놀러ON!’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활성화하여 각 영역에서 자기 계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온 부분을 다른 청소년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사회와의 문화적 소통과 감성 공유를 위한 열린 활동이다.


올해 어울림마당은 광양청소년문화센터, 광양청소년 문화의집, 금호청소년문화의집에서 10회에 걸쳐 개최되며 다양한 장르의 청소년 활동이 소개될 예정이다.


개회식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과 청소년동아리 인준식이 진행됐으며, 열정과 끼가 넘치는 청소년들의 공연과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홍보, 청소년 놀이공간 조성 관련 투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렸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청소년 시기는 다양하고 소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과 가치관, 정체성 등 많은 것을 알아가는 중요한 시기”라며 “오늘 행사와 여러 경험들을 통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잘 형성하기를 바라며 각자가 가지고 있는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계발해 나가다 보면 어느새 그 꿈이 실현될 것이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