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0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개최... 배우 배두나, 박정민, 전여빈, 유태오 배우 특별전 라인업

배우 배두나, 박정민, 전여빈, 유태오 배우 특별전 라인업

마리끌레르 영화제 기간 동안 배우 배두나, 박정민, 전여빈, 유태오가 선택한 작품 상영 및 GV (관객과의 대화) 진행

K-Classic News 오형석 기자 |

지난 10년간 영화 산업과 극장, 배우와 관객에게 존경과 애정을 보내온 패션매거진 <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가 주최하는 ‘제10회 마리끌레르 영화제’가 오는 4월 20일 목요일부터 4월 23일 일요일까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올해는 10회를 맞이해 한국과 세계를 무대로 하는,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네 명의 배우들과 함께 배우 특별전을 준비했다. 그 시작은 장르와 국가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시켜온 배우 배두나다. 그의 배우 인생에 중요한 기점이 되었던 영화 <고양이를 부탁해> <공기인형> <코리아>를 상영하고 그중 일본 아카데미상-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영화 <공기인형>으로 GV(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2011년 영화 <파수꾼> 이후 관객들의 탄탄한 믿음 아래 독자적인 길을 걸어온 배우 박정민은 왓챠 오리지널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의 연출작 <반장선거>를 비롯해 출연한 <앰부배깅> <세상의 끝> <유령(신촌좀비만화)>를 모아 단편전을 열며 관객들을 만난다.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고루 받는 배우 전여빈은 그에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시작으로 대종상 영화제와 부일영화상, 춘사영화제 신인여자배우상을 안긴 영화 <죄 많은 소녀>를 상영 후 GV에 참석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자유로우면서도 깊이를 지닌 연기로 사랑 받는 배우 유태오는 팬데믹 기간, 벨기에 앤트워프의 낯선 호텔에 고립된 상황에서 솔직하고도 사적인 기록을 담은 다큐멘터리인 감독 데뷔작 <로그 인 벨지움>을 상영하고 관객들을 만나 팬데믹 이후, 지난 시간을 돌아보는 자리를 가진다.

배우 특별전 외에도 다양한 GV 행사를 준비했다. 영화 <너와 나> 조현철 감독과 박혜수, 김시은 배우, <지옥만세> 임오정 감독과 오우리, 방효린, 정이주, 박성훈 배우, <리턴 투 서울>의 데이 추 감독과 박지민 배우, <Birth> 유지영 감독과 한해인 배우 등이 마리끌레르 영화제에 함께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상영 일정과 관객과의 대화(GV)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화제 소식은 마리끌레르 웹사이트와 공식 SNS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제10회 마리끌레르 영화제

2012년 시작된 마리끌레르 영화제는 상반기 국내외 세계적인 신작을 개봉 전 먼저 만날 수 있는 영화제다. 올해는 제75회 칸 영화제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루벤 외스틀룬드 감독의 <슬픔의 삼각형>, 칸 영화제심사위원상 수상작을 받은 예르지 스콜리모프스키 감독의 <당나귀 EO>,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된 키릴 세레브렌니코프 감독의 <차이콥스키의 아내>, 알랭 기로디 감독의 코미디 <노바디즈 히어로> 등 세계 유수의 영화제의 수상 이력을 지닌 미개봉작과 마리끌레르가 주목하는 한국영화 등 총 24편의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