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령군 다산도서관, 2023년 공모사업 3개 잇따라 선정

 

K-Classic News 최지나 기자 | 고령군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이 주관하는 3개의 공공도서관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이다.


먼저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최하고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배려계층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책을 통한 긍정적 체험으로 올바른 정서 함양과 독서습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서관 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산도서관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서예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사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춘 독서코딩 프로그램으로,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어린이의 사고력 신장 및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에게 내실있는 교육문화를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독서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여 독서문화진흥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