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성리더들의 교육의 산실, 2023년 경산여성아카데미 개강

지역 여성의 교양 증진 도모를 위해 2009년부터 운영, 1,400명의 수료생 배출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경산시는 14일 여성회관 강당에서 70여 명의 여성아카데미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산여성아카데미 개강식』을 했다.


개강식 후 박해상 강사의 ‘박해상의 노래이야기 - 역사 in 노래 -’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경산여성아카데미는 경산여성대학 졸업생의 역량 강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여성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4월, 겨레의 한과 흥 –아리랑-』, 『5월, 행복한 와인 문화한마당』, 『6월, 시와 비전으로 행복한 삶 누리기』 등 3월 14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인문, 교양, 건강 등 다양한 주제로 13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인 만큼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여성아카데미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배움도 나눔도 배가 되는 멋진 인생 만들기”를 당부하며, “명품 학원도시 경산시의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