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 마음 우리 가곡' 동호인 K클래식 10주년에 초청 콘서트 연다

풍광이 멋진 양평 카포레 복합예술공간에서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한 단계 도약된 가곡운동을 지향하는  K-Classic, Song of Life 주최로  '우리 마음 우리 가곡' 동호인 초청 콘서트를 오는 10월 18일 오후 5시 양평의 복합예술공간 카포레서 갖는다.  K클래식 창립 10주년을 기념하여서 모지선 작가 제 36회 어디까지 왔니? 전시회 기간 중에 열리는 초청 콘서트다. 

 

오늘날 동호인들의 활동은 전문 성악가 못지 않게 활발하고 그 수준도 경계를 허물 만큼 일취월장하고 있다.  이들의 가곡 사랑을 통해 더 많은 가곡의 대중화가 가능할 것이란 점에서 동호인 초청을 결정한 것이다.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베스트 성악 동호인들이 ‘우리 마음 우리 가곡’이란 이름의 콘서트를 통해 시대 변화에 따른 가곡의 흐름을 조망하고, 새로운 레퍼토리 확장을 꾀하려는 의도다. 동시에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전국 동호인들에게 소개한다.

 

앞으로 우리 마음 우리 가곡은 가곡의 발전을 위해 전국 동호인들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지역의 명소를 찾아가서 노래도 하면서 삶과 인생을 즐기면서 날마다 소풍의 개념을 갖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테너 박유석  박준영, 바리톤. 박원석, 소프라노  이혜전, 모지선, 이주연, 정미영, 황정희, 김미숙, 이영아, 피아노 김경진이다.  이들은 한국 가곡 2곡씩을 선보이게 된다. 

 

양평 최고의 복합예술공간 카포레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