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3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 아름다움과 창의력의 축제 개최

1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4개 종목 12분야 200여 명 참가

 

K-Classic News 기자 | 경남도가 후원하고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경상남도지회가 주관하는 ‘제13회 경상남도지사배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가 18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피부미용업계 종사자와 학생 등 200여 명이 참가해 얼굴․몸 관리 등 4개 종목 12분야에서 각자의 기술을 겨루는 자리다.

 

대회는 사전에 참가자가 분야별 심사기준에 맞는 피부미용 관리 영상을 촬영해 제출하고, 대회장에서 심사위원들이 영상을 보며 채점하는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됐다.

 

치열한 경진 결과 분야별 우수선수와 최고지도자 등 13명이 대상(도지사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참가자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열정과 기량은 경남의 뷰티산업을 더 성장시키고 경남이 「미용의 중심지」로 거듭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러분의 도전을 경남도가 함께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뷰티피부미용 실기경진대회’는 뛰어난 실력을 갖춘 우수 피부미용전문가 양성과, 최신 피부미용 기술 습득과 정보 교류를 통해 뷰티서비스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최신 피부미용 기자재를 관람하고 체험을 할 수 있는 박람회도 같이 열려 참가자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의 시선을 끄는 볼거리 또한 풍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