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영주시 영주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영주1동 주민 화합 노래자랑’이 지난 30일 오후 5시 30분, 영주 365시장에서 주민과 시장이용객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주민자치 활성화 경상북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개최한 이날 행사는 총 11명의 참가자가 참여하여 본인들의 실력을 뽐냈고 초청가수의 신나는 무대와 함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365시장에서 판매하는 각종 먹거리 등을 참가자와 관객들에게 나누며 경품추첨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진행해 활력 넘치는 시장분위기를 만들었다.
신인식 위원장은 “구도심 시장에서 주민들과 시장 방문객들이 즐길수 있는 행사가 된 것 같아 행복했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과 도움주신 단체 회원들과 영주1동 직원분들, 그리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신해룡 영주1동장은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즐거운 행사가 개최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영주1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주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짜장면 나눔 봉사와 골목탐방, 음악회 등을 개최하여 지역발전 및 주민화합에 앞장서고 있으며 부산광역시 영주1동 주민자치위원회와의 상호 교류로 주민자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