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 영도구 봉래1동, 2024. 갑진년‘봉래터울림’지신밟기 성황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영도구 봉래1동 발전협의회에서는 지난 2월 12일 ~ 13일, 양일간 봉래1동 터울림 풍물패 및 유관단체원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봉래1동 전역을 순회하면서 관내 전통문화의 계승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2024. 갑진년 봉래터울림 지신밟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봉래1동 발전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신밟기 행사는 봉래1동의 유관단체원이 풍물패를 구성하여 직접 지신밟기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관내 120여 곳의 일반 가정, 업소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 내었으며 더 나아가 주민 화합을 도모하는 열린 문화행사의 장이 됐다.

 

조진성 봉래1동 발전협의회장은“이번 갑진년 설맞이 지신밟기 행사 속 즐거워하는 주민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2024년 갑진년 한 해 봉래1동 주민들 모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이동은 봉래1동장은 “매년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봉래1동의 무사안녕과 전통문화의 계승을 위해 힘 써주시는 봉래1동 터울림 풍물패 및 유관단체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주민들 모두 건강한 한 해 맞이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