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도 태권도의 기상과 화려한 퍼포먼스! 태권무'한빛-제주오백장군이야기'

8월 10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에서 예매

 

K-Classic News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은 태권무 '한빛-제주오백장군이야기'를 9월 2일 오후 7시 문예회관 대극장 무대에 선보인다.

 

태권무 '한빛-제주오백장군이야기'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모 사업에 선정된 민간예술단체 우수 프로그램이다.

 

태권무는 태권도 무술과 춤의 기법을 합친 것으로 무술이 지닌 절도와 강한 힘을 감동적인 진ㆍ선ㆍ미의 세계로 승화시킨 예술이다.

 

한빛-제주오백장군이야기는 제주 창조설화에 등장하는 설문대 할망과 그의 아들들인 오백장군이 펼치는 환상적인 태권도 창작공연이다.

 

제주를 수호했던 오백장군들의 혼이 대한민국 3대 문화브랜드인 태권도, 한글, 아리랑과 함께 이번 공연을 통해 종합예술로 탄생한다.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웃고, 소리내어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한국문화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태권도의 기상과 화려한 퍼포먼스, 화려한 액션과 라이브뮤직을 통해 전달하는 생생한 현장감, 제주설화를 바탕으로 좌충우돌 벌어지는 사랑과 전쟁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유일 태권도 공연 전문배우들과 제주 유소년 태권도 시범단들이 펼치는 제주의 이야기와 한국의 멋이 만나는 환상의 무대로 무더운 여름을 잊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료는 1층 1만 원, 2층 5,000원이며 관련 규정에 따라50% 및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매는 8월 10일 오후 2시부터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