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남양주시새마을회,'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1차 행사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사)남양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남양주시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 '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 1차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은 유용미생물(Effective Mixroorganisms, 이하 EM)을 활용한 발효액과 퇴비를 황토와 배합한 후 반죽해 만든 EM흙공을 일주일간 발효시킨 뒤 하천에 던져 수질을 정화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하천 정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1, 2차로 이뤄졌으며, 먼저 1차에는 ▲수질보존의 중요성 인식교육 ▲유용미생물의 정화 작용 교육 ▲EM 흙공 만들기가 진행됐다.


2차 행사는 EM 흙공을 일주일간 발효시킨 후 이어지며, 1차 EM 흙공 만들기에 참석한 100여 명의 회원들이 직접 남양주시 왕숙천 일대 현장으로 이동해 던지기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덕우 (사)남양주시새마을지회장은 “왕숙천은 한강으로 유입되는 제1지천이자 상수원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깨끗한 수질의 강과 아름다운 둘레길을 돌려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하천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EM흙공을 활용한 하천 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환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새마을회는 사랑의 송편과 김장 나눔, 하천정화활동, 시민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 탄소중립실천 캠페인, 열린 이동 도서관 운영 등 이웃사랑 실천과 나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