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도서관, 2023년 독서문화공동체 워크숍 성황리에 개최

광명시민과 철산도서관 동아리 회원들 한자리에 모여

 

K-Classic News 기자 |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지난 5일 광명시민과 독서문화공동체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동아리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동아리 워크숍 특강에서는 tvn '유 퀴즈 온더 블록' ‘김민섭씨 찾기’ 편에 출연한 김민섭 작가와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김민섭 작가는 ‘선한 영향력의 힘과 가치’를 주제로 개인의 선한 마음과 행동이 결국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를 따뜻하게 변화시킨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큰 찬사를 받았다.


특강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가 이기적인 마음보다 이타적인 마음으로 타인을 배려하면 선한 영향력의 힘이 널리 퍼져 함께 잘 사는 사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간 철산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활동하고 있는 독서문화공동체의 역량 강화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독서문화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도서 지원사업’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도서를 지원함으로써 동아리 활동 내실화 및 동아리 자생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 ‘동아리 강사지원 사업’은 동아리 회원이 직접 의사 결정하는 방식으로 동아리 회원의 역량을 키우고 시민 주도형 독서문화공동체 확립에 기여해 왔다.


철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동아리 워크숍 행사는 철산도서관 독서문화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동아리 회원과 광명시민 간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광명시민들이 철산도서관 동아리에 관심을 갖고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