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산시, 2023년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1기 강좌 모집 스타트!

이용자 편의를 위한 온라인 접수 시스템 개선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시민들의 활력 마중물인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가 2023년 1기 강좌 모집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 곁에 다가갈 예정이다.


1기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총 350개 강좌를 모집하며, 사전에 학습장소(사업주)와 협의하여 원하는 장소 섭외 후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그간 설문 조사를 통해 개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별 신청자가 동일 강좌로 5인 이상이 구성되면 개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 편의를 위해 온라인 강좌 접수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올해 동네문화카페는 연 3기 운영하는 기본 강좌 외에도 가족, 직장인, 세대 간의 융합, 숨은 재능 공유 등의 특화 강좌로 평생학습 소외계층의 학습 욕구를 해소시키고, 배움으로 끝나지 않고 상가에서의 전시, 체험, 거리 공연 등의 재능기부를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이 배움과 동시에 한 걸음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도록 야심차게 추진할 예정이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2018년에 첫 시작한 동네문화카페 사업이 한단계 도약하여 배움, 성장(자생), 공유, 환원 키워드와 더불어 성장하는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더 나아가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을 통해 기술 혁신 시대에 미래 불확실성을 대처 할 수 있는 선택이 아닌 필수 교육으로 정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