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두천시 소요동, ‘2023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한마당 축제’ 성황리 개최

민속놀이 대회, 아코디언·색소폰 공연, 식사 제공, 경품추첨 등 진행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동두천시 소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소요동 체육회·소요동 사회단체장협의회 주관으로 올 한해 주민들의 무사안녕과 소통·화합을 기원하는 ‘2023년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 한마당 축제’를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3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 민속놀이인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게임을 통별 대항전으로 진행했고 새마을부녀회의 협조를 얻어 쇠고기뭇국, 제육볶음, 각종 밑반찬으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특히 1층 민원실 로비에서는 소요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아코디언) 수강생 및 소요동 11통장(임성보)의 재능기부로 아코디언 및 색소폰 공연이 펼쳐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했으며, 행사 마지막에는 경품 추첨을 비롯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어 주민 모두가 즐겁게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소요동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약 5년 만에 주민 여러분들을 모시고 정월대보름 행사를 열게 됐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사에 참석하신 소요동 주민 모두 올 한해 좋은 일만 있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