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랭키 배작가와 K클래식, NFT로 글로벌 시장 개척 선도

내년 2월 '아마존의 눈물' 작품으로 아르헨티나와 교류할 것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후랭키 배작가와 K클래식(회장: 탁계석)이 4일 오후 2시, 양재동 오페라빈에서 업무협약(MOU)을 맺고 그림과 음악의 융합으로 NFT  발행을 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개척을 선도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새로운 MZ 세대들의 미술에 관심을 클래식과의 균형을 갖게 함으로써 더욱 안목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내년 2월 라틴아메리카 오케스트라 창단(지휘: 박종휘, K클래식 예술총감독 )을 계기로 지구촌 환경 문제인 아마존 숲의 문제를 부각하기 위해  '아마존의 눈물' 을 음악과 후랭키 배 작가의 그림으로 풀어낼 것이어서 비상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K-Pop , BTS 등 대중문화 기반이 이미 충분히 세계 시장에 알려졌고 이제 정부와  기업들이 K콘텐츠를 수출로 반도체에 이어진 주력 수출품에 총력을 기울이는 상황에서 예술이 그 첨병 역할을 해주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일치했다. 

 

 

                                                                  MOU

 

"변화의 눈은 항시 앞을 향합니다. 창조시대를 여는 예술 또한 오늘과 미래의 가슴에 수놓일 것입니다. 멀티 미디어와 NFT, 메타버스의 강한 흐름을 타고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미술과 음악의 긴밀한 호흡은 상호 좋은 파트너로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입니다. 탁월한 해석력으로 후랭키즘을 만들어 가는 귀측과 서양음악사 등정을 목표로한 K클래식이 소중한 가치와 생산으로 남게 할것임을  약속하며, 기쁜 마음으로 이 증서를 나눕니다"

 

                                                                                                   2023년 4월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