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계양구가족센터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고추장 체험’ 운영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가족센터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고추장 체험’ 프로그램을 계양구 사회복지관 요리교실에서 진행했다.


김치와 고추장 담그기를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 식문화를 이해하고, 이웃과 함께 체험하며 공동체 연대감을 증진하는 등 지지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관내 중위소득 100% 이하, 긴급위기가족 45가정, 45명을 대상으로 11월 19일과 26일, 12월 17일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최근 진행된 ‘이웃과 함께하는 김장&고추장 체험’에서 오전에는 김치 담그기를, 오후에는 고추장 만들기를 진행하여 하루 동안 김치와 고추장을 모두 담글 수 있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매년 김장 시기가 되면 경제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부담이 컸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김장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고 부담도 덜 수 있어 좋았고 이웃과 함께해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은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으로 이혼, 재난, 실직 등의 위기상황을 겪은 긴급위기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가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