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순천시,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청렴 문화 정착 노력

청렴 go, 부패 stop 순천시 공직자 240여 명 참여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순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공무원 2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19일부터 시행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비롯해 '청탁금지법' 등 청렴과 관련된 어려운 법에 대해 퀴즈를 출제해 맞추는 방식으로 직원들의 법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골든벨에는 각 부서 대표 1~2명을 선발해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부서 대표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140여 명의 직원이 모였다.


직원들은 골든벨을 울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마지막 3라운드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올해 처음 개최한 ‘청렴 골든벨’에 대한 직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행사에 참가한 직원은 “다소 무거운 주제인 청렴 관련 법에 대한 퀴즈대회라서 처음에는 참여를 망설였는데 퀴즈 문제를 풀다 보니 청렴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전 직원이 청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아침을 여는 청렴방송 △전 직원 청렴교육 △조직 내 3대 근절문화 홍보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