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군산 희망복지박람회 개최

복지, 다시 이어지는 희망

 

K-Classic News 이호민 기자 | 군산시는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2022 군산 희망복지 박람회’를 오는 23일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개최한다.


군산 희망복지박람회는 ‘복지, 다시 이어지는 희망’이라는 주제로 민관이 협력·기획해 민관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박람회 슬로건을 공모하는 등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했으며 복지를 몸소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계획이다.


박람회는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영유아·아동, 청소년, 노인 부문과 유형별 8개 분야인 장애인, 여성·가족, 보건·의료, 자원봉사, 사회공헌, 일자리, 지역복지, 공공기관 등 50여개 사회복지 관련기관에서 50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이 밖에도 런닝맨미션, 사회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의 생산물품 전시관, 열린무대를 통한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문화행사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박람회가 진행되지 못했던 만큼 올해는 더욱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9시까지 행사를 운영하며, ‘함신익과 심포니송’의 수준 높은 오케스트라 공연을 야간시간으로 배정해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또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도 진행되며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온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고석권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2022 군산 희망복지박람회는 나눔과 봉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잠재된 복지자원 발굴을 통해 시민의 복지지수를 높여 삶의 질 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많은 시민들이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복지를 통해 다시 희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민·관이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