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기자 | 지난 27일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가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반려식물 나눔사업 ‘우리함께 예쁘게 키워봐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이번 ‘우리함께 예쁘게 키워봐요!’ 행사는 월곡2동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드리기 위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홀몸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찾아가 반려식물을 나눠드렸다.
이날 참석한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들은 홀몸어르신들에게 반려화분을 통해서 새로운 취미를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반려식물 20개를 직접 화분에 옮겨 심었으며 각 가정을 방문하여 식물을 키우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생필품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월곡2동 자원봉사캠프 이희자 캠프장은 “반려화분을 통해 돌봄과 교감의 대상을 찾게되어 어르신들이 삶의 활력과 즐거움을 느끼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 고 전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이번 반려화분나눔 행사처럼 지역의 관심과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확대하여 지역사회 전체의 행복과 건강에 기여하는데 큰 역할을 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월곡2동 자원봉사캠프는 4월 반려식물 나눔활동을 시작하여 11월까지 홀몸어르신 반찬 및 생필품 나눔,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안녕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