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 음악창작소, 2024 하반기 아카데미 de’구리 참여자 모집

구리시의 잠재적 예술인 양성과 시민 문화 향유

 

K-Classic News 기자 | 구리시는 오는 8월부터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구리 시민의 잠재적 예술인 양성을 위한 ‘2024 하반기 아카데미 de’구리’를 시작한다.

 

‘2024 아카데미 de’구리’는 백경현 시장의 공약 사업인 '시민 개인별 문화 프로그램 지원'의 일환으로, 주요 예술교육을 통한 지역음악인 역량 강화와 함께 구리 시민 누구에게나 예술인으로서의 재능을 찾을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 강좌는 ▲워너비 유튜버(유튜브 동영상 제작) ▲골든 보이스(중·장년 발성 클리닉) ▲구리 댄스 파이터(K-POP댄스) ▲합창클래스 등 4개 분야 7강좌로, 실습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 혹은 학교, 직장이 구리시로 되어있는 구리 시민이며, 참여자 모집은 구리시 음악창작소 홈페이지에서 7월 1일부터 충원 시까지 신청받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평소 지역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예술교육을 제공하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구리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재능을 실현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음악창작소는 문화예술 인재 양성과 시민 문화 향유뿐 아니라 청소년 교육에도 특히 힘쓰고 있다. ‘스튜디오 투어’와 구리남양주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한 ‘라온제나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어, 청소년들의 창의 예술을 통한 인성 발달 및 예술과 미디어 관련 진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