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도서관, 2024년에도 온라인 정보 서비스 '도서관통' 운영

매월 15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 제공

 

K-Classic News 기자 | 고양특례시 도서관센터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책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하는 '도서관통'을 올해도 매월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카드뉴스 '도서관통'은 사서들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료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2017년에 시작됐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로 8년 차를 맞이했다.

 

최신 트렌드, 시기별 주요 이슈 및 관심사를 반영하고 있는 카드뉴스 '도서관통' 은 매월 해당 주제와 관련된 도서를 중심으로 음악, 영화, 통계자료, 관련 웹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채널 추가만 하면 독서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 있다.

 

1, 2월에는 각각 ‘일기쓰기’, ‘청소’라는 주제로 제공했으며, 3월에는 개학 등 새롭게 시작되는 일이 많은 시기에 도움이 될 ‘자기소개’라는 주제로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카드뉴스 '도서관통'을 받아보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고양시도서관센터’검색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또한 고양시도서관센터 누리집내 추천도서 – 도서관통 페이지에서도 카드뉴스를 확인 할 수 있다.

 

고양시도서관센터 관계자는 “2월 말 기준 약 26,000명인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를 30,000명을 목표로 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료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하여 시민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