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지역연계 디지털 수업 종료

케이티(KT)연계 ‘드론과 코딩 날로먹기’수업으로 마무리

 

K-Classic News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라온꿈터’에서는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한양대학교, 케이티(KT) 등 3개 전문기관을 연계한 디지털 체험 학습을 진행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분리배출 로봇’수업을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한글로 만드는 초음파 피아노’ 수업, 2월 26일 케티이(KT) 기업 연계 ‘코딩을 통한 드론’ 수업을 끝으로 지역 연계 디지털 체험 학습을 마무리했다.

 

이번 케이티(KT) 코딩 수업은 재학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드론 조립부터 코딩 입력을 통한 비행 연습까지 진행되어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드론의 원리를 배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이영서, 라움꿈터 가자반)은 "코딩은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쉽고 재밌었다. 겨울방학 동안 라온꿈터의 다양한 디지털 수업 덕분에 코딩에 흥미를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앞으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형 학습을 위해 지역의 전문기관과 연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