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양시 도서관, 초등·중등 문해력 교육 ‘문장과 핵심’ 운영

8월 5일부터 8월 26일까지 신원, 별꿈, 높빛, 행신어린이 도서관에서

 

K-Classic News 기자 | 고양특례시는 4개 도서관(신원, 별꿈, 높빛, 행신어린이)에서 오는 8월 5일부터 8월 26일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초등 5~6학년과 중등 1~3학년을 대상으로 2023 교과연계 문해력 교육 ‘문장과 핵심’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이후 어린이와 청소년의 읽기, 쓰기 능력 저하가 문제가 되고 있다. 도서관 센터는 아동과 청소년의 문해력을 향상하기 위해 독서 전문 강사를 초청해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를 중심으로 단어 이해, 핵심 요약, 글쓰기, 토론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 5~6학년 대상 수업은 높빛,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운영된다. 교육은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단어 이해 ▲글의 개념지도 만들기 ▲맥락 이해를 위한 글쓰기 ▲글쓰기 방법론 순서로 진행된다.


중등 1~3학년 대상 수업은 별꿈, 신원도서관에서 운영한다. 교육은 ▲책의 주제 관련 단어 찾기 및 배경지식 습득 ▲한 문장으로 줄이기 ▲글쓰기 방법론 순서로 진행된다. 단, 별꿈도서관은 온라인으로 수업을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7월 11일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각 도서관별로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