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립대구과학관, ‘2025년 누리호 4차 발사 기념 행사’ 개최

누리호 4차 발사를 기념해 놀이형 참여 프로그램 운영

 

K-Classic News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은 오는 2025년 11월 27일로 예정된 누리호 4차 발사를 기념해, 우주개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과학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형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코드네임: 누리호’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6가지 단계별 미션! 누리호, △누리호 네 컷 등 다양한 놀이형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배우고 누리호 발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모든 체험행사는 국립대구과학관 야외과학마당에 설치된 부스에서 진행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행사 당일 매표소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유료(4천원)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예술가들의 누리호 발사 기념 축하 공연, 누리호 관련 내용을 바탕으로 한 OX퀴즈와 누리호 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누리호 관련 체험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과학의 즐거움과 누리호 발사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며,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우주개발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우리 아이들에게 우주를 향한 꿈과 상상을 키워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