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 고성군, 제2차 상상놀이터 행사서 여성친화도시 홍보부스 운영

 

K-Classic News 기자 | 고성군은 6월 10일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제2차 상상놀이터 행사에서 양성평등 기반구축 및 가족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여성친화도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여성친화도시 홍보부스에서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상상놀이터 참가 어린이와 보호자들에게 여성친화도시로써 고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알렸다.


참가자 천○○ 씨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있는 여성친화공간이 여성친화도시 사업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됐다”며 “앞으로 여성 소모임을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어린이들이 양성평등을 실천하기 위한 다짐을 적어 ‘고성 양성평등 나무’를 꾸미는 활동과 양성평등 나무 앞에서 즉석 사진을 촬영하고 나누는 활동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운영의 핵심 동반자인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이날 홍보부스 운영과 함께 복지관 주변 인도와 시설물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안전 증진을 위해 노력했다.


오은겸 복지지원과장은 “여성친화도시를 홍보함으로써 많은 군민이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가족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