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항 청년들과 함께한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 개최

포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청년 마을활동가, 지역 청년 사진작가와 협업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포항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오는 13, 14일 이틀간 포항 송도솔밭 도시숲에서 송도를 주제로 하는 ‘마주보다, 숲 그리고 바다’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송도의 다양한 모습을 서로 다른 시선으로 카메라에 담아낸 사진 전시회로, 청년 마을활동가와 사진작가들이 협업으로 진행한 프로젝트다.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젊은 청년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도출해 도시재생사업에 연계하기 위해 지역 청년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한동대 청년 마을활동가 4명을 위촉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청년 마을활동가들은 지역 청년들의 도시재생과 송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사진전을 기획했으며, 이후 청년층 유입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전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송도 아카이빙 사진 전시회 △농띠씨 부스(포항 송도 맹꽁이 캐릭터) △포토존, 방명록존 △설문조사를 통한 영수증 사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에 참여자 일별 선착순 10팀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는 포항 구항 도시재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권용구 도시재생과장은 “많은 분들이 이번 사진전에 와서 즐겨주길 바란다”며, “청년 마을활동가의 기획 프로그램들에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으로 도시재생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