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2023년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아트스쿨 운영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남양주시는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자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 아트스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아트스쿨은 댄스, 밴드, 미술,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과 관련된 혜택을 지원하는 남양주시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꿈을 가진 남양주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남양주시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에 동아리로 등록되면 동아리별 활동 물품 지원 및 전문 강사의 지도, 아트캠프 지원 자격, 성과공유회 행사 참여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특히,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아트캠프는 아트스쿨 참가자 중 보다 더 전문적인 교육을 받길 원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1박2일 캠프로 운영되는 하계방학 프로그램으로, 댄스, 밴드 분야 전문가의 맞춤형 멘토링을 포함해 스페셜 특강 등 전문적인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성과공유회’에서 직접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며 미래를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