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미술도서관,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 학예실습생 기획 START 프로그램 운영

예술가의 시선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의정부시 미술도서관은 4월 22일(토)부터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 학예실습생 기획 START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는 미술 전공자들이 큐레이터 및 에듀케이터 업무 등 현장 경험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미래의 문화예술 자원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의정부미술도서관의 대표 청년 지원 프로그램이다.


START 프로그램은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 학예실습생들이 직접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기획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에너지와 아이디어로 수강생들에게 특별한 미술 교육을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4월 22일(토)에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멈춰, 순간 포착!’을 만나볼 수 있다. 강희현 학예실습생이 강사로 나서며, 줄리안 오피 연작을 미술도서관 사람들을 통해 재해석해 아크릴 액자로 만들어보는 수업이다.


4월 29일(토), 4월 30일(일)에는 각각 성인과 초등학교 3, 4학년을 대상으로 ‘춤추는 글자들’ 수업이 진행된다. 김서연, 류지현 학예실습생이 강사로, 이응노 작가의 작품을 미술도서관 버전으로 해석한 아트 모빌을 제작해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