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양시치매안심센터, ‘온라인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광양시민 누구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워크온)을 활용해 참여 가능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광양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지역사회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해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치매 극복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본인이 소지한 휴대전화를 이용해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 ‘워크온(Walkon)’을 검색 후 설치하고, 광양시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2023 온라인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 시작하기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걷기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어야 하며 1일 최대 9,000보, 행사 기간 목표 걸음 수 15만 보 달성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참여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온라인 워크온 챌린지에 많은 시민이 동참해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소중한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내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